여러분들은 글쓰기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솔직히 말해서 연필을 들고 긴 글을 쓴다는 것을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손이 아프고 정신적으로 힘들더라고요. 이런 제가 인터넷 글쓰기를 접하고 이것저것 써보기 시작했습니다. 과연 인터넷 글쓰기가 뭐라고 이런 주접을 떠나 싶으실 것 같아서 오늘은 특별하게 인터넷 글쓰기를 해야하는 이유를 들고 와봤습니다!
일단 시작하기에 앞서 인터넷 글쓰기의 정의는 무엇일까요? 인터넷 글쓰기는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여 글을 쓰는 것을 말합니다. 이메일, 블로그, 소셜 미디어, 온라인 기사, 웹사이트 콘텐츠 작성 등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생각해 보면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인터넷 글쓰기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친구들과 카톡으로 대화를 나눌 때, 이메일이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인스타 같은 SNS에 글을 올리거나 다른 사람 글에 댓글을 달때, 학교에서 과제를 수행할 때 등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여 글을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말하는 인터넷 글쓰기는 그저 친구와 대화하기보다는 한 주제를 갖고 깊게 찾아보고 생각해보고 정리해서 쓰는 것을 해야합니다.
1. 생각을 정리할 수 있다.
저는 짧은 시간 동안 많은 생각 또는 고민을 할 때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면 나도 모르게 막상 해야할 일을 까먹거나 머리가 아파 지끈거릴 때도 있습니다. 그럴때 글을 적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생각이 정리되기도 하고 문제의 대한 해답도 찾을 때가 있습니다. 하다보면 자신의 생각이 자연스럽게 정리되는 거죠. 무엇보다 인터넷이기 때문에 빠르게 적고 지울 수 도 있어서 겁을 덜 먹고 편안한 마음으로 적을 수 있습니다.
2.심리적 안정을 준다.
집중할 대상을 주어 심리적 안정을 치하게 합니다. 이건 아마 정신건강의학과 이론에도 있을 것 같은데, 무언가에 몰두하는 것이 오히려 정신적 안정을 가져다 주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게임, 유튜브 같은 걸 집중하는 것보다 글쓰고 생각을 정히하는 것이 려러 면에서 더 건강하고 효용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다른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
인터넷 글쓰기의 장점은 다 중요한건 맞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다른 사람들과의 소통이라는 장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종이로 글을 쓴다면 다른 사람들과와의 소통이 힘듭니다. 물론 할 수 있다면 할 수 있겠지만 인터넷의 특징인 멀리있든 가까이 있든 클릭만으로 읽고 자신의 생각과 답변을 보낼 수 있으므로 좋다고 생각합니다.